칠곡 평생학습의 꽃 칠곡평생학습대학 개강

가 -가 +

강승일 기자
기사입력 2021-03-08 [14:31]


칠곡 평생학습의 꽃 칠곡평생학습대학 개강


[세종타임즈]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칠곡평생학습대학 학점은행제가 8일 개강했다.

칠곡군 평생학습대학은 코로나 상황에도 온·오프라인 수업을 병행하는 등 발빠른 대응과 효율적 운영방식으로 수강생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지난 2005년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학점은행제 평가인정기관으로 선정되어 현재까지 학사 226명, 전문학사 389명으로 615명의 학위수여자를 배출했다.

특히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방과후 교사 등 취업과 연계한 교과과정 운영으로 400여명이 취업하는 성과를 거뒀다.

올 상반기에는 자격증과 연계된 사회복지학, 아동학과 상담학 관련 3개 전공과목을 중심으로 25여개 과목을 개설해 3월 8일에 개강해 6월 18일까지 15주간 진행된다.

또 학습자들이 서로 배우고 나누는 학습공동체 형성을 위해 학생회 자치활동, 동아리 활동, 명사초청 특강, 힐링 콘서트 등 다양한 사업들을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운영 한다박연휘 칠곡평생학습대학 학생회장은 “코로나로 학생들 간의 교류가 줄어들어 안타까웠는데 칠곡평생학습대학에서 학생들이 교류할 수 있는 다양한 장을 마련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며 칠곡평생학습대학에 감사를 전했다.

백선기 군수는“칠곡평생학습대학은 일반 대학과는 다른 곳이다 지역에서 사람을 키워내고 그 사람들이 지역을 키워가는 평생학습의 선순환 중심”고 강조하며 주민이 함께 잘살고 새로운 생활공동체를 일구어 가는 칠곡평생학습대학의 새로운 출발을 격려했다
강승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텔레그램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