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직업재활로 적극적 장애인 복지 실천하다

가 -가 +

강승일 기자
기사입력 2021-01-26 [16:58]


의성군청


[세종타임즈] 의성군은 지난 2019년 1월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운영에 사회복지법인 천주교안동교구사회복지회와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인의 직업재활과 경제적 자립을 위해 적극적 장애인 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은 중증장애인의 보호, 고용창출을 통한 직업훈련을 받을 수 있도록 설립됐으며 세탁업을 주 업종으로 하고 임가공도 병행하고 있다.

2019년 1월 설립 후 같은 해 12월 중증장애인생산품 생산시설로 지정되어 2년간 꾸준히 성장했으며 2020년 말 중증장애인 29명을 고용창출하고 직업훈련교사 및 생산판매관리기사 등 종사자 5명이 배치되어 장애인들의 근로활동과 사회재활을 지원하고 있다.

본격적인 세탁사업이 진행된 2020년 연간사업수익은 2억2천만원이며 이에 근로 장애인에게 최저임금법 이상의 임금을 지원할 뿐만 아니라 전원이 4대 보험과 퇴직연금에 가입해 노후도 보장받을 수 있게 됐다.

의성군장애인보호작업장 송덕희원장은 “의성군청 복지과와 협력해 직업 재활 훈련과 복지 등을 통한 중증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직업 재활 훈련을 통해 장애인이 경제적으로 자립하고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우리 사회의 역할”이라며 “장애인보호작업장의 운영 활성화로 많은 수익을 창출해 장애인 고용을 늘릴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강승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