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업무 협약' 체결

세종시 학교미디어교육 활성화 위해 양 기관 맞손

가 -가 +

박은철 기자
기사입력 2020-11-27 [16:47]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교육청과 시청자미디어재단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는 27일 청사 접견실에서 세종시 미디어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교진 교육감, 홍미애 센터장 등 관계자 8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유초등생과 청소년을 위한 미디어교육 및 민주시민교육 등에 대한 양 기관의 상호 협력 강화를 목적으로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학생중심 미디어교육과 체험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미디어교육 관련 교원 연수프로그램 공동개발 및 운영 ▷미디어교육 발전을 위한 각 기관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교류 ▷학습도시조성과 민주시민교육을 위한 교류 협력 등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유아부터 청소년까지 학생들의 생애주기에 따른 맞춤형 미디어교육 제공과 더불어 교원들의 미디어교육 역량 강화에도 힘을 모을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우리 지역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의 개관을 미리 축하한다.“라며, ”교육청, 세종미디어센터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학생들의 민주시민의식 함양과 교원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홍미애 센터장은 “12월 개관을 앞둔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의 첫 업무협약을 세종시교육청과 맺게 돼 기쁘다.”라며, “양 기관 협업을 통해 수요자 중심 미디어교육 활성화와 코로나 대응 온라인교육 제공 등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