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코로나-19 감염확산방지를 위한 온라인 교육' 실시

건설현장 안전관리 교육도 실시간 비대면으로..

가 -가 +

박은철 기자
기사입력 2020-05-29 [20:18]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28일 ‘행복도시 건설현장 바이러스 예방과 확산방지 및 화재사고 예방 온라인교육’을 안전관리담당자와 보건관리자 등 건설현장 실무자 250명을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의 일환으로 그동안 추진해온 집합교육과 다르게 유튜브 생방송을 활용한 실시간 교육으로,각 현장에서 컴퓨터 및 이동통신(휴대폰)을 활용하여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추진했다.

 

질병관리교육은 단국대학교병원 응급의학과 전문의를 초빙하여 ▷건설현장 바이러스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한 근무환경 개선 ▷응급환자 발생 시 응급처치와 의료지도 ▷외상환자의 중증도에 따른 병원선택과 응급환자에 대한 적정한 조치로 후유증 예방에 대한 교육을 실시하였다.

 

화재예방 교육은 세종소방본부 화재전문가를 초빙 현장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사고 유형별 사례중심으로 ▷화재 예방을 위한 중점점검 항목 ▷화재사고 발생 시 조치내용 ▷임시소방시설 설치 기준과 화재·안전 관리자의 임무와 역할 등 실무자의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내용을 담았다.

 

유근호 행복청 기반시설국장은 “최근 코로나19와 관련하여 철저한방역과 위생교육 등 안전한 건설현장이 되도록 현장관계자의 안전관리”를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화재관련 중대재해가 발생되지 않도록 현장관계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교육과동시에 현장 밀착 관리를 시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은철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