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청소년재단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원서 접수장 홍보

가 -가 +

조윤정
기사입력 2020-02-18 [16:22]


포항시청소년재단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기간에 포항교육지원청에서 집중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세종타임즈] 포항시청소년재단의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2020년 제1회 검정고시 응시원서 접수기간에 포항교육지원청에서 집중 홍보 활동을 실시했다.

검정고시 응시 원서접수는 오는 21일까지 포항교육지원청에서 현장 및 온라인 접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들을 위해 꿈드림센터에서도 응시원서접수를 하고 있다.

꿈드림센터는 매년 검정고시 원서접수 기간에 초·중·고졸 검정고시 접수대행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총 152명이 응시해 125명이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는 등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학습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이번 홍보활동을 통해서 2020년에 새롭게 제공되는 급식지원을 포함해 건강검진, 직업체험 및 자립 지원 등 꿈드림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를 실시하고 있다.

포항시청소년재단 유성재 꿈드림센터장은 “포항 지역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센터에 오면 학력을 취득할 수 있는 교육 지원 사업 외에도 심리상담, 직업체험, 취업지원, 비전 心Go, 비전JOB GO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고 올해 새롭게 실시되는 무료급식지원을 통해서도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꿈드림 프로그램은 만 9세 ~ 만 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이면 누구든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참여를 원하는 학교 밖 청소년은 포항시청소년재단이나 청소년전화 1388, 또는 인터넷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조윤정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