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 발족식 개최

유철규 대표의원 “공공체육시설 효율적 설치기준과 합리적 운영방안 제시할 것”

가 -가 +

박은철
기사입력 2020-02-17 [13:46]

 

세종시의회,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 발족식 개최


[세종타임즈]세종특별자치시의회 유철규 의원은‘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을 17일 발족하고 시민의 의견을 반영해 관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설치·운영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연구모임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발족식에서는 연구모임의 명칭을 확정하고 연구모임의 활동 방향 및 금년도 활동 계획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유철규 대표의원을 중심으로 안찬영 의원, 상병헌 의원을 비롯해 대전세종연구원 지남석 책임연구원, 세종시체육회 황성연 팀장, 세종시 체육진흥과장, 세종시 시설관리사업소장 등 전문가와 관계 공무원 등 총 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세종시 공공체육시설에 대한 연구·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체육시설 설치와 이용 활성화 방안을 수립하기 위해 결성됐다.

유철규 대표의원은 발족식에서 “시의회가 본 연구모임 활동을 통해 거주민의 이용 편의 등을 고려해 공공체육시설의 효율적 설치 기준과 방안을 제시하고 기 설치된 공공체육시설의 합리적 운영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체육시설 관리 운영 조례’의 개정을 추진하는 등 궁극적으로 세종시 체육시설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공공체육시설 설치·운영 활성화 연구모임’은 오는 11월 30일까지 활동할 예정이며 주제별 간담회와 선진지 견학, 핵심 과제에 대한 연구 용역 등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박은철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