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군, 2019년 어린이 흡연 예방 인형극 공연 실시

가 -가 +

이정욱
기사입력 2019-09-23 [17:36]

    평창군

[세종타임즈] 평창군보건의료원은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아 등 약 500여명을 대상으로 어린이 흡연예방 인형극 ‘피노키오 담배는 위험해’ 공연을 오는 24일과 26일 각각 오전10시 30분에 2회에 걸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연은 인형극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흡연의 해로움을 알리고 간접흡연의 피해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할 수 있는 지식을 전달하고자 열리는 것으로, 어린이들에게 익숙한 피노키오 이야기에 흡연의 해로움을 접목시켜 어린이들이 인형극을 즐기면서 동시에 효과적인 교육이 이뤄지게 기획됐다.

이날 인형극 뿐 아니라 건강동요 함께 부르기와 레크리에이션을 함께 진행해 아이들과 같이 소통하며 공연의 주제를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방침이다.

채정희 보건의료원장은 “아이들의 흡연에 대한 호기심을 막고 가정에서의 금연전도사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교육대상자의 눈높이에 맞춘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평창군보건의료원은 강의를 비롯하여 코미디 공연 및 홀로그램, 체험 부스 운영, 골든벨 퀴즈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흡연예방교육을 운행하고 있으며 2019년 관내 초·중·고등학교 22개교 3,055명에게 45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다.
이정욱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