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띠엔, 코리아 출판기념회 열려

가 -가 +

이정욱
기사입력 2019-09-23 [17:33]

    횡성군

[세종타임즈] 횡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2019. 4월 강원랜드 복지재단 다문화지역특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5월부터 횡성군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맞춤형 여성일자리 지원사업 ‘Thẳng Tiến, korea ’한국여행문화 홍보책자번역 출판사업을 추진했고 9월 23일 횡성문화예술회관에서 출판기념회를 개최하게 됐다.

땅띠엔 코리아에 ‘땅띠엔’은 베트남어 ‘가자’라는 의미로 결혼이민자분들이 스스로 한국여행문화 출판물 구성 계획부터 번역까지 참여하였으며, 번역한 한국여행문화 홍보책자를 모국에 알림으로써 많은 베트남들이 한국에 관심을 갖고 한국여행방문을 높이고자 위와 같은 책제목을 지었다고 한다.

횡성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민여성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지원사업을 통해 참여자들의 직업능력을 향상시켜 사회참여와 경제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향후 2019년 10월 25일 베트남 호치민 Rex Hotel에서 베트남 출판회도 열 예정이다.박재홍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은 “앞으로 결혼이민자들의 자기 개발을 통한 전문교육으로 한국생활에 대한 만족도를 향상시켜 안정적인 가정을 이루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정욱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