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사업체, 저소득층 이사 돕는다

매달 최대 8개 가구 선정 이사 지원…우리 안의 자원으로 행복한 도시 구현

가 -가 +

이정욱
기사입력 2019-09-23 [17:36]

    춘천시

[세종타임즈] 우리 안의 자원으로 행복한 도시 구현을 위해 지역 내 저소득층의 이사를 돕는 사업이 펼쳐진다.

춘천시정부는 지역 내 8개 이사업체가 참여한 춘천이사협회와 함께 저소득층 무료이사지원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다음달부터 매달 10일까지 읍면동으로부터 저소득 가구를 추천받은 후 최대 8개 가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저소득층 가구는 춘천이사협회에 통보되며 이사협회는 신청 가구와 일정 등을 협의해 무료로 이사를 도와준다.

저소득 가구 중에서 노인이나 장애인 가구 등 혼자서는 이사가 어려운 가구를 우선 선정할 계획이다.

신청은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되며 신청 결과는 별도로 안내한다.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시정부 관계자는 “지역 업체들이 자발적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에 나서는 점을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으로 그동안 이사가 힘들었던 저소득층 가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시정부는 23일 오후 3시 시청에서 춘천이사협회와 저소득층 무료 이사 지원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는다.
이정욱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