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치매안심센터, LG이노텍 자원봉사자와 치매가족 힐링나들이

가 -가 +

김보경
기사입력 2019-06-25 [09:55]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산림치유의 명소인 율곡수목원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힐링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세종타임즈]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지난 21일 산림치유의 명소인 율곡수목원에서 치매환자와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힐링나들이 행사를 가졌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 ‘LG이노텍 자원봉사자’와 함께 환자와 가족에게 힐링나들이를 제공하고 치유지도사가 산림치유프로그램을 설명하며 마음의 휴식시간을 가졌다. 어르신을 위한 실버숲 프로그램은 숲에 존재하는 다양한 환경요소를 활용해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정신적 건강을 회복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기회로 치매를 겪고 있는 가족들이 치매어르신을 돌보느라 지친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고 활력을 찾을 수 있도록 지지하며 다른 치매가족들과 만남을 통해 유대관계를 형성하고 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LG이노텍’ 직원들은 “자원봉사를 하면서 치매를 바로 알게 됐고 환자만의 문제가 아니라 가족들이 많이 힘들다는 것을 느꼈다”고 전했다.

김규일 파주시 치매안심센터장은 “앞으로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어르신과 가족이 지역사회와 함께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파주시치매안심센터는 치매가족의 부양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한 가족지원교육 ’헤아림교실‘ 참여자를 모집 중이며 신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김보경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1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