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아동·청소년의 친구고민 해결 위한 시민강좌 개최

가 -가 +

김보람
기사입력 2019-06-25 [09:55]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운정행복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120여명을 대상으로 ‘알쓸신친: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을 주제로 시민강좌를 개최했다.

[세종타임즈]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운정행복센터 1층 다목적홀에서 120여명을 대상으로 ‘알쓸신친: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 해결법’을 주제로 시민강좌를 개최했다.

센터는 2008년부터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와 연계해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잘못된 오해나 편견을 없애고 다양한 소아정신과적 문제들에 대한 이해와 대처능력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강좌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 강좌는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의 다양한 친구 고민, 우리 아이들이 실제로 친구를 잘 사귈 수 있는 방법, 곁에서 부모가 도와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으로 윤석민 연세위드윤정신건강의학과 원장이 강의했다.

김규일 파주시보건소장은 “소아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없애고 다양한 소아청신과적 문제들에 이해와 대처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더욱 많은 강좌를 확대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센터는 정신건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아동청소년을 위해 정서행동검사 및 정신건강 상담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 또는 홈페이지로 문의하면 된다.
김보람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