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과 온라인 MOU

FIT 중심의 관광생태계 구축, 관광산업 질적 성장 등 전략적 협력

가 -가 +

피디언
기사입력 2020-10-13 [16:11]


한국관광공사, 글로벌 여행 플랫폼 클룩과 온라인 MOU


[세종타임즈] 지난 10월 12일 한국관광온라인박람회 개막식에서 한국관광공사는 글로벌 자유여행 플랫폼 KLOOK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서 관광산업 위기 극복 공동노력, 방한객 유치 공동 마케팅, 국내관광 활성화, 관광벤처 지원 및 일자리 창출, 디지털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한 관광 등 5개 분야에 대해 전략적 협력을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체결식은 공사 안영배 사장과 클룩 CEO 에단린이 서울과 홍콩의 랜드마크와 양사의 사무실을 배경으로 하는 가상공간에서 진행됐다.

공사 황승현 국제관광실장은 “이번 클룩과의 MOU를 통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고객 맞춤형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교통·안내 등 관광인프라를 개선해 개별여행자 중심의 관광생태계를 구축함으로써 관광산업이 질적 성장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클룩과 구체적인 협력사업을 마련할 예정”이라 밝혔다.

한편 12일 종합 온라인 관광박람회로는 세계 최초인 2020한국관광온라인박람회엔 현재까지 약 4만명이 참관했으며 국내업체와 해외 바이어간 280건의 비즈니스 상담이 진행됐고 오는 16일까지 참관객 약 10만명, 비즈니스 상담 총 1천 건 이상을 예상하고 있다.

클룩은 2014년 설립된 여행 액티비티 및 서비스 예약 플랫폼이다.

현재 전 세계 400여개 도시 10만개 이상의 액티비티를 갖추고 있으며 현재 14개 언어 및 41개 통화를 지원하고 있다.
피디언의 다른기사보기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최신기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