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청자미디어센터, 내년 상반기 개소

미디어 교육체험,콘텐츠 제작· 방영

가 -가 +

강승일 기자
기사입력 2019-03-01 [08:13]

 

▲     © 세종타임즈

 

[세종타임즈] 세종시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미디어제작을 체험할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국민 누구나 쉽게 미디어에 접근할 수 있는 시청자미디어센터를 설립한다.

 

세종시 이춘희시장은 28일 언론브리핑에서 '세종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사업비 64억원을 투입하여 어진동 복합커뮤니티센터에 2,894㎡(약 877평) 규모로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스튜디오 등을 갖춘 제작 공간, 교육 및 체험 공간, 다목적 공개홀, 이용자 커뮤니티 공간 등을 배치한다.

 

미디어 환경 속에서 시민들이 손쉽게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하여 소통할 수 있는 전국의 8번째로 내년 상반기에 문을 열 개된다.

 

센터가 들어서게 되면 미디어 관련 교육과 체험활동을 수행 및 영상제작을 돕기 위해 촬영 장비를 대여하고 콘텐츠 제작 시설도 대관뿐만 아니라 시민들이 제작한 콘텐츠를 방영하도록 지원하고, 각종 공모전과 영상제, 경연대회 등을 열어 미디어 문화를 확산하게 된다.

 

이 시장은 ‘시청자미디어센터는 사업 추진 과정에서 세종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보다 유익하고 편리한 미디어 교육이용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한다’고 말했다.

 

 

강승일 기자의 다른기사보기

관련기사


    Warning: Invalid argument supplied for foreach() in /home/ins_news3/ins_mobile/data/ins_skin/o/news_view.php on line 8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URL복사
URL 복사
x

PC버전 맨위로 갱신

Copyright ⓒ 세종타임즈. All rights reserved.